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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들이 쓰는 언어 이해하기이거 공부 했더니 어때?/HTML & CSS & JS 2020. 9. 8. 14:48
개발자들이 쓰는 언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rver, 서버: 1. 어떠한 정보를 제공하는 컴퓨터, 2. 컴퓨터를 제공자로 만드는 프로그램
Front-end, 프론트엔드: 사이트의 디자인, 눈에 보이는 부분. 클라이언트쪽
Back-end, 백엔드: 데이터나 서버에서 들어오는 내용,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 서버쪽
Publishing, 퍼블리싱: 프로그래밍이라고 부르기에는 약한 가벼운 코딩
Browser,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Chrome, Safari 등과 같은 프로그램
Web Standards, 웹표준화: 어떤 브라우저에서든 작동가능
Compatibility, 호환성: 가능한 모든 종류의 브라우저에서 일관성있게 보이도록 하는 것
Native app, 네이티브앱: 모바일앱 형태 중 하나로, 해당 앱의 모든 기능들을 OS 환경(안드로이드, ios)에 맞춰 만든 앱. 해당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다른 두 OS환경을 모두 다룰 줄 알아야 되고, 업데이트 시간의 차이가 있다.
Web app, 웹앱: 네이티브앱이 틀만 만들어주고, 안에 내용은 웹사이트로 만든 앱으로. 서버에 올라가는 웹만 변경하면 앱을 따로 업데이트할 필요없이,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운영의 효율성이 있지만, 성능의 제약이 따를 수 있다.
적응형: PC화면과 모바일화면에 보여질 웹페이지를 각각 만든 다음,
웹에 접속할 때, 화면의 크기를 인식하여 PC화면으로 인식되면 그대로 보여주고,
모바일이라고 생각되면, 다른 주소(m.****)로 바꿔서 보여주는 것.
PC와 모바일의 각각 화면의 구조나 컨텐츠가 크게 바뀐다면, 적응형으로..
반응형: 웹페이지를 하나만 만들어서, 화면의 크기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꾸는 것.
웹의 내용이 복잡하지 않고, 화면 크기에 따라 배치만 조정할 경우에는, 반응형으로..
쿠키: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저장. 보안상 큰 문제가 없는 정보들이 저장.
세션: 사용자의 서버에 저장.
캐시: 시간과 통신을 아끼기 위해서, 로드했던 정보들을 재사용하는 것.
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1. 소프트웨어를 만들 때 이용가능한 개방된 정보, 2. 백엔드개발자가 구축해 놓은 정보
Debug, 디버깅: 오류를 찾아내는 작업.
Compile, 컴파일: 기계가 읽을 수 있는 기계어로 바꿔주는 작업.
Build, 빌드: 개발자의 컴퓨터에서 작성한 코드들을 자동화시키는 작업.
Framework, 프레임워크: 특정 종류의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한 만들기 키트(틀).
Hosting, 호스팅: 서버역할. 서버를 빌려오는 것.
A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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