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맛집 천리집여기 가 봤는데 어때?/국내 2020. 4. 13. 04:50
대전 신성동의 유명한 국밥 맛집 중 하나인 천리집에 와 보았습니다.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장사를 한 듯한 천리집은 건물 외관 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오랜 전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천리집
영업시간(오픈): 매일 오전 8:00 ~ 오후 10:00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성동 125-3
전화번호: 042-864-3880
내가 주는 맛 별점: ★★★★(4/5점)맛집답게, 점심시간도 아니고, 저녁시간도 아니었지만...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제일 먼저, 천리집에 가면 항상 시켜먹는 메뉴인 1. 국밥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국밥은 네 종류, 1. 내장+순대(보통), 2. 순대, 3. 내장, 4. 내장+순대+머릿고기 중에 선택하여 주문하면 됩니다.
국밥의 기본가격은 7,000원이고, 1인 1식을 시키면, 무한리필이 되어요~
(여태 먹어본 바로는 처음 나오는 양이 적지 않아서, 추가해서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저는 국밥 내용을 다양하게 즐기기 위해, 4. 내장+순대+머릿고기를 주로 주문해서 먹습니다.그 전에, 천리집에 들어서서 앉으면 직원분이 주전자에 든 물과 컵, 그리고 멸치젓, 다대기를 기본 셋팅으로 내어 주면서,
깍두기, 김치, 그리고 간은 반찬 셀프 코너에서 직접 가져 와야 된다고 말해 줍니다.
(테이블 끝에 직원분이 외국인이라서 알아듣기 힘들 수 있다고 되어 있어요~)국밥은 사진처럼 내용물, 내장+순대+머릿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 있고, 팔팔 끓어 나옵니다.
간을 하지 않은 국물을 한 숟갈 떠 먹어도, 기본적으로 국물맛 자체가 진하지만,
멸치젓을 살짝 넣어 주면, 감칠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감칠맛을 내려고, 멸치젓을 너무 많이 넣으면 짤 수 있으니, 조절 해서 넣어 줘야 돼요~)
다대기를 좋아하시는 분은 다대기로 간을 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국밥은 기본적으로 하나는 시키고, 곱창을 좋아해서, 2. 곱창볶음도 시켜 먹었던 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맛부터 먼저 얘기하자면, 흠... 곱창볶음은 다시는 시켜 먹지 않을 것 같아요 하하
약간 매콤한 맛을 가진 곱창볶음은 특별한 양념이 맛있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양도 딱히 많지도 않았고, 게다가 밥은 추가로 주문해야 됩니다.
곱창은 곱창전문점에서 먹는걸로~그리고 사람들이 꽤나 주문해 먹는 듯한 3. 철판순대볶음도 먹어 보았습니다.
철판순대볶음은 곱창볶음과 같은 양념을 사용하는 것 같고, 밥도 따로 주문해야 됩니다.
술안주로 먹기에 나쁘지 않은 철판순대볶음은 야채가 조금 별로였던 것 같아서,
저는 웬만하면 철판순대볶음과 곱창볶음은 다시 안 먹을 것 같네요 흠흠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마지막 메뉴는 천리집의 기본 재료, 4. 모듬순대를 시켜 보았습니다.
가격으로 보면, 순대국밥을 시켜 먹는 게 낫지만, 따뜻하게 나오는 모듬순대는 또 다른 맛이였습니다.
내용물이 들어있지 않는 국밥과 같은 국물을 따로 내어 주었습니다.
기본 반찬 중 하나인 간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그래도 든든하게 끼니를 해결하고 싶다면, 모듬순대보다는 4번 국밥을 시키는 게 더 나은 것 같아요:)
맛집이라도 서브보다는 역시 메인이 가장 맛있구나하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됩니다.
든든하게 끼니를 7,000원에 해결할 수 있는 천리집은 국밥이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가게 될 것 같네요.속 따뜻한 국밥 한 그릇 생각나신다면, 믿고 먹는 국밥집, 천리집에서 한 끼 해결해 보시는 거 어떠신가요?
내가 주는 맛 별점: ★★★★(4/5점)
'여기 가 봤는데 어때? > 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화수 전통육개장 (0) 2020.06.06 해산물요리집 연안식당 feat. 꼬막비빔밥, 얼큰 뚝배기 해물탕, 꽃게살비빔밥, 얼큰 뚝배기 알탕 (0) 2020.04.15 대전맛집 고치소사마 (0) 2020.04.12 대전맛집 동남아 퓨전 가남지 (0) 2020.02.22 대전 맛집 제비식당 (0) 2020.02.10